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천사들의 집 업무협약식 진행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천사들의 집 업무협약식 진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내 장애아동의 재학대 예방 및 복지증진을 위해 협력관계 구축

 

15일(목),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진묵)은 천사들의 집(원장 최진혁, 원장 장형주)과 함께 강원도 지역 학대피해아동의 복지 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학대피해아동 복지 증진 및 건강한 성장과 재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내 장애가 있는 학대피해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아동과 가족에 대한 상담, 교육, 치료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가 있는 학대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재학대 발생 예방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임진묵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대 피해 장애 학대피해아동의 가족 기능이 회복되고, 그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최진혁 천사들의 집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대 피해 장애 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위한 활발한 업무 협력을 기대하고 아동의 재학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4년 9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강원도 원주시, 영월군, 평창군, 횡성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