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신남고등학교 톡톡이와 함께 하는 비대면 아웃리치 활동 ‘톡톡 문구류세트 전달식’
인제 신남고등학교 톡톡이와 함께 하는 비대면 아웃리치 활동 ‘톡톡 문구류세트 전달식’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소장 이성준)는 4월 14일(수) 인제 신남고등학교(교장 김선규) 청소년들에게 ‘톡톡 문구류 세트’를 지원했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는 신학기를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톡톡이’(인형 탈)를 이용해 학교에 물품을 전달하고 학교 측에서 청소년들에게 나눠주는 형식의 비대면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코로나 19 대응 지침 준수, 위기 청소년 발굴과 강원도청소년쉼터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제 신남고등학교 청소년 49명이 지원받은 ‘톡톡 문구류 세트’는 청소년들이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온·오프라인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이어리, 볼펜, 코로나 19 위생 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구류 세트를 지원받은 신남고등학교 교장(김선규)은 “코로나 19 사태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을 위해 힘써주고 계시는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에 감사의 말씀을 전해 주셨으며, 이러한 비대면 아웃리치 활동이 더 자주 진행되어 지역 내 더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받을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센터장,이성준)는 “코로나 19 상황 속 에서도 반갑게 맞이해주신 신남고등학교 측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가 빨리 완화되어 ”톡톡이“(버스)와 함께 청소년들을 찾아와서 대면 아웃리치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신남고등학교는 강원도 인제군 남면에 있는 공립고등학교이며, 1981년에 신남고등학교로 개교하였고, 총 3학급으로 편성되어 있는 남녀공학이다. 특별히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복싱부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는 춘천YMCA가 강원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복지시설로써, 사회서비스 사각지대 청소년의 발굴 및 위기 청소년 긴급지원을 위한 아웃리치 활동을 하는 이동형일시쉼터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