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2021 입체전시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2021 입체전시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부터 7월 2일 까지 접수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하 수목원)은 ‘202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입체전시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입체전시물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으로 국민 참여 기회를 부여해 다양한 계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시행된다.

수목원 입체 전시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학생, 직장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 또는 3인 이하 팀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이다.

공모주제는 ▲수목원의 독자적인 요소(백두대간, 자생식물, 시트볼트, 백두산호랑이 등)를 모티브 한 디자인 ▲산림생물자원보전의 가치와 미래비전을 반영하는 디자인 ▲백두대간 지역의 특성(산촌)을 반영한 독창적 디자인 적용 등이다.

접수서류와 공모전의 세부 내용은 수목원 홈페이지(www.bdna.or.kr)-기관소개-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출품한 작품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주제적합성, 디자인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7월 8일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우수 아이디어는 수목원의 신규 입체 전시물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5점, 총 8점이 선정될 예정으로 대상 200만원 등 총 4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전시기획운영실 남춘희 실장은 "입체전시물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만의 창의적인 입체전시물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는 수목원 운영으로 열린 혁신을 실현하는 수목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