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현 영주시장,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장욱현 영주시장,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장욱현 영주시장은 4일 저출산 극복 캠페인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2월 충청남도에서 시작해 전국적으로 확산 중이며,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 명칭의 포(4)함은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 ‘4’의 영어(Four)와 포함한다는 뜻의 한자 ‘포(包)’자 사용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달 26일 장세용 구미시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나선 장욱현 시장은 이날 SNS에 관련 게시물을 게재하며 저출산에 대한 시민 인식 재고와 관심을 당부했다.

장욱현 시장은 “저출산은 국가적 위기로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더 나은 환경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웃음이 넘쳐나는 함께 행복한 영주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챌린지 다음 참여자로는 영주시의회 이영호 의장과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이훈자 영주지회장을 지명하면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영주시는 출산시 출산장려금(첫째 290만원, 둘째 770만원, 셋째이상 1850만원), 산후조리비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보다 촘촘하고 질 높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돌봄지원,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농어촌소규모 놀이터 조성, 서천둔치 가족활동공간, 실내놀이터 조성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