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양양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6일 ~ 7일, 문화복지회관 소강당에서 로컬푸드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사업설명회
 

 양양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설명회를 5월 6일~7일 이틀간 문화복지회관 2층 소강당에서 개최했다.

군은 ‘건강한 지역먹거리에 리얼(Real) 농촌문화를 입히다. 양양 신활력프로젝트 실현’이라는 비전으로 로컬푸드 시스템 구축을 통한 양양군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2일간 총 4회를 진행하며, 회별 2개 읍·면씩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첫날인 6일은 양양읍·손양면을 시작으로 이어서 서면과 강현면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둘째 날인 7일은 현북면․현남면, 작목별 연구모임회 등 농업인단체 대표 등을 교육했다.

군은 설명회를 통해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와 양양군 예비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도 증진,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의견수렴과 더불어 로컬푸드 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통한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

군 관계자는 “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도 제고와 함께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은 향후 기본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중·소농을 대상으로 한 로컬푸드 판매장 등 활성화 플랫폼 구축에 대한 참여율을 제고할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