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와와페이’우체국 확대 발행
정선군,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와와페이’우체국 확대 발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기존 NH카드사와 운영 중인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와와페이’를 정선우체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5월 17일부터 우체국에서도‘와와페이’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확대 발행한다.

지류형 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하고 스마트 시대에 부응 및 지역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출시한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와와페이’는 스마트폰 앱‘지역상품권 chak’를 통한 온라인 발급과 NH농협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발급만 가능하였으나 이제 우체국에서도 오프라인 발급이 가능하다.

우체국에서 발급한‘와와페이’는 우체국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되므로 카드사 별 체크카드 혜택에 따라 상품권 구매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며, 정선아리랑상품권 할인판매 등 상품권 운영제도는 기존과 동일하다.

‘와와페이’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2,128명의 구매자가 발급, 1,568개의 점포가 가입하였으며, 16억 5천만원의 상품권이 유통되는 성과를 나타내었고 스마트 시대에 맞추어 카드형 상품권의 사용량도 점점 증가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정선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류형, 카드형 상품권 합산 10% 특별할인 판매를 운영 중이며, 2021년 현재 91억 6천만원의 상품권이 판매되었다.

유병민 경제과장은 정선아리랑상품권의 유통 활성화를 통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되고 스마트 시대로 변화하는 시류에 맞추어 카드형 상품권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