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동해지사, ‘진로탐색 행복기업 투어’실시
산단공 동해지사, ‘진로탐색 행복기업 투어’실시
  • 편집국
  • 승인 2014-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평산업단지(23일), 강릉과학산업단지(29일) 내 우수기업을 방문하여 인사담당자와의 대화, 생산현장 투어, 기업소개 등의 일정으로 진행 -

(한국동서발전 동해화력)

(강원/ATN뉴스) 한국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양종석 지사장)는 오는 23일, 29일에 걸쳐 산업단지 내 우수기업 방문을 통해 미래의 직업관 재정립에 기여하고, 생산현장 탐방을 통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로탐색 기업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기업투어는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교육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업과 학생간 매칭을 통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1, 2차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기업투어는 북평산업단지(23일), 강릉과학산업단지(29일) 내 우수기업을 방문하여 인사담당자와의 대화, 생산현장 투어, 기업소개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여학교로는 강릉중앙고, 동해상고, 강릉정보공고, 동광산업과학고 학생 및 교사 등 약 60여명이 참석, 한국동서발전(북평) 및 ㈜알엔투테크놀로지(대표 이효종, 강릉), ㈜원익QnC(대표 박근원, 강릉) 방문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산단공 동해지사장은 “이번 기업투어를 통해 잠재적 우수인력들이미래의 직업관을 재정립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