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 운영
원주시,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 운영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용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가입 및 전화 접수

소상공인의 배달수수료 부담 경감 및 판로 지원을 위한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이하 ‘공공배달앱’)의 원주시 운영이 본격 추진된다. 원주시는 지난달 12일 공공배달앱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6월 2일부터 가맹점을 집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원주지역에 공공배달앱 서비스가 시작되면 가맹점 가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전에 가맹점 모집에 나선 것이다. 공공배달앱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메뉴 등록, 결제 프로그램 설치 등 사전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한다.

 시행사인 코리아센터 가입 전용 홈페이지(https://stampang.com/store2/login)를 이용하거나 24시간 운영되는 일단시켜 콜센터(1899-4242) 또는 지역가입센터(033-732-4240~1)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공공배달앱은 중개수수료, 입점비, 광고비가 ‘0원’으로 배달 외식업체의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춰 식당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공배달앱에 원주사랑카드 결제 기능을 탑재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쿠폰과 이벤트 제공을 통해 사용자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