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전·한국 포상 아이디어 시범사업 선정
삼척시, 도전·한국 포상 아이디어 시범사업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연·흡연 구역 구분 관련 시범사업이 공모에 선정
행정안전부 교부세 88백만 원 확보
주요사업 : QR코드를 통한 흡연구역 위치 확인, 태양광 LED 금연표지판 설치, 흡연실GO 바닥 스티커 부착 사업 등

 

삼척시가 급변하는 지역행정 변화 및 사회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계획한 금연․흡연 구역 구분 관련 시범사업이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도전․한국 포상 아이디어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도전․한국 포상 아이디어 시범사업은 국민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제안한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정책으로 연계하고, 대표 정책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역점 정부혁신 정책이다. 이에 삼척시는 이번 공모에 선정돼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8백만 원을 확보했다. 주요사업으로는 ▲ QR코드를 통한 흡연구역 위치 확인 ▲ 태양광 LED 금연표지판 설치 ▲ 흡연실GO 바닥 스티커 부착 사업 등이며 혁신을 통한 흡연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혁신을 위해 일하는 방식 및 조직혁신 추진,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 삼척다움 토크, 주민주도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자본에 대한 강의, 정부혁신 공모사업에 대한 적극적 응모, 청정(청년정책) VALLEY 프로젝트 등 공직내부와 시민참여 행정혁신 강화 방안을 수립, 추진 중에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사회 흡연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공직내부에서 스스로의 혁신을 통한 공공의 이익 증진 및 시민의 시정참여, 편익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