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천연가스 공급 주 배관 설치 도로굴착공사 시행
태백시, 천연가스 공급 주 배관 설치 도로굴착공사 시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에 안정적, 저렴한 가스 공급 인프라 제공

태백시는 시민들에게 안정적이고 저렴한 가스 공급 인프라 제공을 위한 천연가스 공급 주배관 설치 도로굴착 공사를 시행한다.

이번 공사는 시 도시가스 공급 인프라를 구축하여 에너지 공급원의 다양성을 도모하고 국제유가 변동으로 인한 석유 관련 에너지의 가격 및 공급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지난 5월 24일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태백시 도로관리심의회 위원 및 담당자 13명, 심의자료 제출기관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시가스가 시행하는‘천연가스 공급 태백시 2년차 주 배관공사’를 심의했다.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공사구간은 서학사거리 ~ 대학길 ~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까지로 연장은 2,759m이며 중압 및 저압 가스배관을 매설하여 해당 구간의 거주자들에게 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도로관리심의회는 태백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총 13명의 각 계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고 심의위원들은 강원도시가스측에 교통량이 많은 출퇴근 시간을 피하고 일부는 야간 굴착을 검토할 것과 지반침하를 방지하기 위한 노면 다짐 철저,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신호수 배치 철저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조건으로 가결했다.

시 관계자는“공사 기간 동안 교통불편이 예상되지만 시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양해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