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경제과 등 6개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삼척시 경제과 등 6개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8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2일차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민철 의원)는 2021년 6월 11일(금) 제228회 삼척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2일차 회의를 개의하여 경제과, 관광과, 자원개발과, 총무과, 세무과, 회계과 소관의 2021년도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원학 의원는 단기간 일자리나누기 사업보다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지원과 농공단지 입주 기업체 실적이 저조하다고 지적하며, 활성화를 위한 방안 강구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는 제2 근덕농공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유치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우수기업 입주로 일자리 창출 대안 마련과 직접일자리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배제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관련 삼척 관내 대학교와 주거, 산업이 결합한 대학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방안 용역을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는 중앙시장 주차타워에서 청년몰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통로 개설 검토를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각종 사업 추진 시 코로나로 인해 지역 경기가 어려운 만큼 지역업체를 많은 이용과 여름 해수욕장 운영 시 안전사고가 없도록 안전요원 배치 등 마을해수욕장 의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는 중소기업체, 청년몰 등이 창의적인 브랜드 개발로 상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 마련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