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복 의원 행정사무감사통해 삼척 도계인구 유출. 개선 주문
권정복 의원 행정사무감사통해 삼척 도계인구 유출. 개선 주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8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5일차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민철 의원)는 2021년 6월 16일(수) 제228회 삼척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5차 회의를 개의하여 건축과, 환경과, 해양수산과, 농정과, 농업지원과 소관의 2021년도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도계읍 전경
도계읍 전경

권정복 의원는 도계 LH2단지 공공임대아파트 임대 완료 후 분양계획으로 인해 최근 입주민들이 인근 시로 전출 사례가 많으니 인구유출 없이 도계주민들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방안 검토과 도계지역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정주 여건 개선을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는 빈집 방치로 인해 도시미관 저해와 범죄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는 귀농・귀촌인 유입과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농·어촌 지역에 전원주택단지를 조성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는 사회적 약자가 많이 거주하는 3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에 관리비용 상향 지원을 검토하여 관리비 부담 경감 및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 을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는 불법인지 인지를 못하고 주택 부설주차장을 창고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수시 계도 및 빈집은 사전 행정절차 이후 철거 또는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에 주민 생활과 밀접한 어린이 놀이터 시설개선을 위한 지원 검토를 주문했다.

김민철 의원는 주거생활 문제로 인해 도계지역 인구유출이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적극적인 주택정책 추진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