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창 의원 "삼척의료원 역할수행에 힘 실어 줘야"
김희창 의원 "삼척의료원 역할수행에 힘 실어 줘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8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6일차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민철 의원)는 2021년 6월 17일(목) 제228회 삼척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6차 회의를 개의하여 미래농업과, 축산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예방관리과 소관의 2021년도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김민철 의원은 수익 대비 과도한 예산이 지속해서 투입되고 있는 천년학 힐링센터 운영에 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활성화 방안 강구를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은 관광객 유인을 위한 꽃 식재 등 색채마케팅으로 산양 농산촌체험마을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과도한 예산이 투입되고 있는 천년학 힐링센터의 국도비 확보방안 마련과 여성, 고령 농업인 등은 임대 농기계 사용으로 사고 위험이 많음으로 소관 부서에서 직접 농작업 지원해주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가축분뇨 처리에 관한 조례 개정에 축산 농가 규제 강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축산 농가 민원 발생 우려가 있음으로 사전 대응 방안 마련 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강원 영동 남부권 거점병원인 삼척의료원의 역할이 큰 만큼, 특히 응급센터 의료체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기후변화 대응 소득 작물 연구에 집중하여 현장 교육을 통한 실질적 농가 소득이 창출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