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후관리사업 [기업환경 개선사업] 업체 심사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후관리사업 [기업환경 개선사업] 업체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기업의 시설환경 개선을 통해 여성취업자의 지속적인 고용유지 지원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성 친화 기업환경을 조성하여 채용된 구직자가 채용기업에서 지속적으로 근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방문 및 유선을 통한 기업 수요조사를 거쳐 5월에 동해시청공고와 동해YWCA홈페이지 그리고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체 홍보 전단지를 통해 기업의 신청서 접수를 받고 6월중에 여성가족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지침에 따라 5인의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7월2일 현장실사를 통해 업체를 심사 하였다.

기업환경 개선사업 신청 사업대상은 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 채용 및 인턴을 연계한 기업이며, 지원내용은 여성관련 사업장시설 (여성 화장실, 여성 휴게실, 수유실 등)시설 환경개선을 위주로 지원하고 이에 부수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한적으로 허용하여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1개 사업장 당 총 사업비의 70%까지(최대 500만원 한도)지원한다.

이번 현장실사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동해시청 홈페이지와 동해YWCA 홈페이지에 게재가 되며 공사 후 현장점검 및 실사를 통해 공사비를 지원받게 된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개선함으로서 좀 더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개선으로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여성근로자의 근무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여성근로자 고용유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재취업여성 ▲구직여성 ▲이직희망 여성 및 예비 경력단절 여성▲직업훈련 희망여성▲지역주민▲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동행면접 등)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