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기계공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기계공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가 14일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정명진)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춘천기계공고는 공립공업고등학교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기업이 학생근로자를 직접 채용하는 형태의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를 운영하는 학교를 말한다. 도제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학교와 기업체를 오가며 현장중심의 실무교육과 이론교육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이러한 도제학교 졸업(예정)자면서 기업체에 재직 중인 자를 대상으로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과정’(이하 P-TECH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춘천캠퍼스는 2021년도에 P-TECH과정 전기과(ICT융합제어)를 개설했다. 이에 춘천기계공고와 P-TECH과정 전기과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번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습근로자(교육훈련생) 선발을 위한 인재 DB를 구축하고 공유하며, 청년고용 확대를 위한 취업 지원 연계체계를 구축하는 등 일학습병행 사업의 확산과 정착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학장은 “앞으로 한국폴리텍Ⅲ대학과 춘천기계공고는 P-TECH과정 운영과 훈련과정 직무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에 적극 협력해 일학습병행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