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재활용 동네마당(클린하우스) 5개소 확충
평창군, 재활용 동네마당(클린하우스) 5개소 확충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올바른 분리 배출 및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재활용 동네마당(클린하우스) 5개소를 추가 설치하고 8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종이류, 플라스틱(투명페트)류, 캔·병류 등 재활용품을 품목별로 구분해 배출할 수 있는 거점 수거 시설로, 주민들은 시간의 제약 없이 상시로 이용할 수 있으며, 깨끗한 분리수거를 통해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다.

이는 민선 7기 공약 중 하나인 ‘주택가 재활용 동네마당을 연차별 확충’에 따른 것으로, 군은 2015년부터 단독·다세대 주택 밀집지역 중 쓰레기 혼합배출과 무단투기 등이 잦은 곳에 재활용 동네마당을 54개소를 설치해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8월말까지 재활용 동네마당을 5개소까지 더 확충할 방침이다.

이번에 추가로 설치된 5개소는 ▲보림아트빌(백오로 12) ▲남산연립(문화예술길 26) ▲다수리노인회관(다수길 48-2) ▲마지2리 마을회관(아파실길 102) ▲도돈리 경로당(도돈길 18-31)으로, CCTV 설치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쓰레기 무단투기를 방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평창군은 자원선순환 재활용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주택가 재활용 동네마당 확충’,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 등 다양한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원표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재활용 가능한 자원의 효율적인 수거처리로 보다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주민들께서는 올바른 분리배출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