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주장날’ 추석맞이 전제품 30% 이상 할인
영주시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주장날’ 추석맞이 전제품 30% 이상 할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선물 고민 말고 ‘영주장날’에서 득템!

경북 영주시는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주장날(www.yjmarket.com)’에서 오는 17일부터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와 비대면 소비시장의 확대에 따른 대규모 온라인 기획전으로 우수한 품질의 영주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할인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주장날’은 소백산 아래 청정지역인 영주에 소재한 96여개 농가와 업체가 생산하는 1447여개 농특산물을 판매중이다.

이번 행사는 시 대표 농특산물인 사과, 인삼, 한우를 비롯한 쌀류, 채소류 등 전 품목을 최소 3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예산 소진 시 품목별로 할인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영주장날 쇼핑몰은 9월 12일까지 우체국쇼핑, 11번가에서 각종 할인프로모션과 기획전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제휴 채널을 통한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설맞이 할인행사 구매자인 김수진(39세, 안양시 거주)씨는 “영주장날 쇼핑몰 할인행사를 통해 좋은 가격으로 명절선물을 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다가오는 추석명절에도 영주장날 쇼핑몰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영주장날 쇼핑몰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통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영주 농특산물로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장날’은 지난 상반기 설맞이 할인행사를 통해 4억원의 매출을 달성, 2021년 상반기는 전년도 전체 매출 8억원의 약 2배인 15억원의 매출실적를 올려 침체된 농특산물 유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시는 다가오는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영주 사과축제 기간에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농특산물 판매와 각종 온라인 프로모션 개최로 영주시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