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국학자료원 새미, 홍천군에 도서 5,000권 기증
도서출판 국학자료원 새미, 홍천군에 도서 5,000권 기증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권 기증 … 군립도서관에 비치 주민에 유용 활용

새미, 홍천고에 1,000권 더 기증

도서출판 국학자료원 새미(대표 정구형)는 9월 6일 홍천군의 인문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도서 약 5,000권을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해 정찬용 국학자료원장, 이영욱 전 홍천고 교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도서 기증은 국학자료원 정찬용 원장, 전 홍천고 이영욱 교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졌다. 군은 한국학 및 일반 문화 도서를 기증하고, 홍천군 도서관 활성화와 독서문화발전에 기여한 국학자료원 정구형 원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이번 기증 도서는 홍천지역 내 군립도서관에 비치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라며 “홍천군 도서문화 발전에 도움을 준 국학자료원 새미의 기증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홍천고등학교에서도 또 한 번의 도서 기증식이 개최됐다.

도서출판 국학자료원 정찬용 원장은 홍천고 학생들의 독서문화 창달과 교직원들의 교육과 연구를 위해 홍천고에 1,0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이상근 교장은 “학생들의 독서는 물론 교원들의 수준 높은 교육을 위한 연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사회의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홍천군의 노력 덕분에 홍천고도 함께 혜택을 누리는 것 같다. 도서 기증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책 읽기 문화를 꽃피우고 좋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출판 국학자료원 새미는 1980년 창립해 한국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출판사로 우리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한국문화 콘텐츠를 출판해 보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