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실전기술창업과정 교육수료식
중장년 실전기술창업과정 교육수료식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춘천지혜의숲(이사장: 현원철)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 지역 중장년을 위한 실전기술창업과정을 진행하여 9월 10일(금) 오후 2시 30분, 20명이 수료하였다. 실전기술창업과정은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과정으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9일까지 6주간 진행한 총 39시간의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은 이론과 실습, 융·복합 교육으로 혁신 예비 창업기업 발굴하고, (예비)창업자의 아이템을 구체화하여 사업화로 연결시켜 창업성공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교육목표이다. 그래서 교육과정 수료 후 교육생들이 스타트업기업으로 정부지원사업에 도전할 수 있는 역량과 기술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마지막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여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을 선발하여 약사명동 도시재생지원센터 3층 교육장에서 수료식 및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교육수료 후 창업기업에게는 500만원 내외의 홍보 및 마케팅비 지원을 통해 창업초기 조기 정착 기반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춘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만 40세이상 경력과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게 실전창업교육, 전문가자문, 네트워크활동, 마케팅비지원, 사무공간제공, 창업정보제공 등을 통해 중장년 인생2막 설계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