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학폭추방본부,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수상자 발표
세계학폭추방본부,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수상자 발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대상’에 ‘김홍기 만방국제학교 11학년’ 선정

세계연맹장학재단, iDREAM 장학금 수여 대상자 ‘만방국제학교 11학년 김홍기’ 선정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수상자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수상자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학생들의 등교가 어려워지고 온라인을 통한 가정학습이 증가함에 따라 사이버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 또한 폭증하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총연맹)(www.wfple.org) 부설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SCHOOL VIOLENCE EXPULSION HEADQUARTERS, 이하 세계학폭추방본부)는 이와 같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지난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활동 기간을 지정하고 6개월간의 활동 내역을 7월 31일까지 제출 받아 수상자를 선정하는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후보를 공개 모집했다.

세계학폭추방본부는 심사결과에 따라 학생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19명과 성인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SVE특별상 4명 등 총 23명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4일 공식 발표했다. 이와 함께 세계총연맹은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정부의 4단계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의 각 수상자들을 포함한 동반자와 행사 관계자들의 건강 및 안전을 우선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상장과 상패전달을 통한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SVE특별상 행사는 지난해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올해로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어린이•청소년상)은 학교 안팎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학생과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 함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 그리고 집단 따돌림, 언어 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활동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찾아 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한민국 SVE특별상(성인)은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공로가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시상부문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나뉜다. 특히 모범리더상의 대상 부문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각각 1인에게 수여되며,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수여된다. 금상, 은상, 동상 부문에서는 상장과 상패가 각각 수여되며, 장려상 부문에서는 각각 상장이 수여된다.

제4회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및 대한민국 SVE특별상 부문별 수상자로 대상 만방국제학교 11학년(고) 김홍기 학생이 선정됐다.

금상 부문 수상자는 △고등부에서 조영재 세현고등학교 1학년, 현유진 남녕고등학교 2학년, 정윤성 영주제일고등학교 2학년, 강민재 금호고등학교 2학년, 이은서 인천고잔고등학교 3학년 △중등부에서 엄다현 섬강중학교 1학년 △초등부에서 최사라 계남초등학교 2학년, 이하나 숭례초등학교 2학년 학생 등 총 8명이 선정됐다.

은상 부문 수상자는 △고등부에서 오대경 대성고등학교 3학년,△중등부에서 김신희 귀일중학교 3학년, 이동우 여도중학교 1학년△초등부에서 김민영 신정초등학교 2학년 학생 등 총 4명이 선정됐다.

동상 부문 수상자는 △중등부에서 임채훈 대곶중학교 3학년△초등부에서 김성주 석정초등학교 3학년, 유승원 신양초등학교 2학년, 정수민 샘마루초등학교 3학년, 장여안 여수동초등학교 6학년, 원혜민 동화초등학교 6학년 학생 등 총 6명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SVE특별상 수상자는 홍예지 한림대학교 4학년, 이성준 경동대학교 3학년, 김혜정 현대 큐밍 케어매니저, 김주환 온세상교회 전도사 등 4명이 최종 선정됐다.

iDREAM 장학금은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대상 수상자 및 전국의 소년소녀 가장 등을 비롯한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데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장학재단인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중)은 학교폭력 예방및 창의력 증진을 목적으로 제정된 'iDREAM 장학금'의 지급 기준에 따라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대상’ 수상자인 김홍기 만방국제학교 11학년 학생에게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