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홍천군장애인IT활용대회 시상식
제14회 홍천군장애인IT활용대회 시상식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이 주최하는 제14회 홍천군장애인IT활용대회가 9월 9일 ~ 10일 양일간에 걸쳐 시행되었고, 그 간의 노력과 기량을 맘껏 펼친 성과에 대하여 14일 오후 2시에 비대면으로 시상식이 개최 됐다.

제14회 홍천군장애인IT활용대회 참가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보화 수업 참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대회에 대한 열정으로 60명이 참가해 문서작성, 정보검색, 타자검정, 게임 등 총 4개 종목을 열심히 연습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시간이 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홍천군청, 홍천군의회, 홍천경찰서,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 한국전력홍천지사, KB국민은행 홍천지점, 홍천군번영회, 홍천우체국, 홍천읍번영회, 홍천신문 등 많은 기관과 단체에서 도움을 주었다. 상장은 비대면으로 전달했으며, 시상은 종합대상,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과 특별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15명의 수상자가 이날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김윤섭 학생(홍천고등학교 재학)은 강원도 지방기능경기 대회에서도 정보화 활용능력부분에서 2위를 할 만큼 정보화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우수한 인재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IT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여 보다 큰 대회에서도 좋은 실력으로 당당히 입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천군장애인복지관 허종국 관장은“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정보화에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노력해준 결과로 수상을 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