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2021 자유학년제 일터체험’ 운영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2021 자유학년제 일터체험’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 중학교 1학년 대상, 일터체험 운영을 위한 협의회 개최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영월 관내 중학교 1학년 180여 명을 대상으로 2021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8월 31일 영월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한호) 최윤정 장학사와 중등 진로담당교사,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가 참석한 가운데 일터체험 운영 방향과 일정을 논의했다. 이번 중등 진로교사 협의회에서는 각 학교별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따른 운영방안, 자유학년제 진로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영월교육지원청, 학교,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간 협력을 통한 진로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중등 진로담당교사 협의회를 통해 학교별 자유학년제 일터체험과 찾아가는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체험형/강의형)으로 10월 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운영 기간을 정하고 세부 운영 준비를 위해 9월 14일 영월 관내 17개 진로체험처를 모시고 멘토협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2020 자유학년제 일터체험 결과 보고와 2021 자유학년제 일터체험 안내 및 참여 일정을 조율하고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은 현장체험으로 영월의 120여 개 진로체험처와 180여 명의 청소년이 희망하는 직업군을 매칭하여 일터 소개, 현장 업무 체험, 직업인 인터뷰 등 직업체험 진로탐색 활동이다.

영월교육지원청 이한호 교육장은 중등 진로교사 간담회에서 “아이들이 추구하고 누릴 미래를 위해 애써주심에 타지역에서도 주목받는 진로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그림자 관리를 통해 진로교육이 활성화되고 더욱 발전될 수 있는 것으로 오늘 주고받은 대화를 통해 지금보다 나은 내일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ywcare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