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봉화군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앞장선다!

대기실에서 리플릿 배부, 1:1 상담 진행

봉화군보건소와 9개 보건지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7일)을 맞아 9월 1일부터 1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보건복지부 지정 전국 단위 합동 캠페인이다.

군 보건소는 캠페인 기간 동안 보건소와 보건지소 민원 대기실에서 관련 리플릿을 배부하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으며, 버스광고·LED 전광판 게재·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홍보를 하여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였다.

심뇌혈관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허혈성, 출혈성) 등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하며, 정상 혈압수치는 120/80mmHg 미만, 정상 혈당 수치는 공복혈당 100mg/dL 미만, 정상 콜레스테롤 수치는 200mg/dL 미만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사망원인으로 위험한 질환이지만 정기적인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라며,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