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추가 모집
속초시,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추가 모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까지 청년 15명 모집, 만 39세 이하 속초시 거주(예정) 청년 대상

속초시는‘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청년 15명을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기반의 중소기업(비영리법인·단체 포함)에 청년 인건비를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서 청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경우 청년 근로자 1인당 인건비의 90%(월 최대 180만원)를 2년간 지원한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기본·심화 교육을 제공하고, 3년 차 장기근속 및 창업 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신청 자격은 2021. 9. 14. 기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속초시 거주(예정) 미취업 청년으로, 타 지역 거주자는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었음이 통보된 때로부터 1개월 내 속초시로 전입하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속초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내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29개 기업이 신청한 가운데 사업체 평가를 통하여 26개의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26개의 기업에서는 총 46명의 청년 채용을 희망하며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속초’를 구현하기 위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만전을 기하여 청년 인구 유출을 방지하고, 더불어 청년 인재 고용으로 지역 기업의 활기를 도모하여 기업도 청년도 윈윈(Win-Win) 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