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읍 내달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양구읍 내달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중화, 파크골프,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 3개 프로그램

궁중화와 파크골프는 개인,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마을이 신청

10월 1일까지 전화로 선착순 신청 접수

 

양구군 양구읍은 주민들과 마을을 대상으로 다음 달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될 프로그램은 궁중화, 파크골프,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 3가지다. △15명의 수강생으로 구성될 궁중화 교실은 양구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3시간씩 총 6회에 걸쳐 채색기법 알아보기, 모란꽃잎·나뭇잎·학 선묘, 바림 채색, 궁 모란도 완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순지와 채색화물감, 붓, 물통, 접시, 샤프, 멍석 등은 수강생이 준비해야 한다. △15명의 수강생으로 구성될 파크골프 교실은 양구읍 용호산림공원 내 파크골프장에서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15회에 걸쳐 기본자세 등 기본기, 스윙 요령, 경기규칙, 스윙 및 샷 교정, 이벤트 경기, 자체 대회 및 개인기량 진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파크골프채와 공, 가방 등은 수강생이 준비해야 한다.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천연비누 만들기와 프랑스 자수, 종이접기, 노래교실, 스마트폰 사용법 등 5가지다.

이 프로그램은 각 마을 당 1개 프로그램씩이며, 강사가 직접 마을을 방문해 진행한다. 이를 위해 양구읍은 희망하는 주민이나 마을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해 10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수강생은 양구읍 거주자가 우선적으로 선정되며, 면지역 거주자는 2순위여서 수강생이 미달인 경우에 가능하다. 또한 각 프로그램별 수강생이 정원의 7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