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온·오프라인 참여 토론회 개최
2021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온·오프라인 참여 토론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바로 행동, 우리 아이들을 위한 강원 생태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강원도교육청은 30일(목) 오후 2시 30분,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2021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참여 토론회’를 오프라인 소규모 현장 참석과 함께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강원교육 정책숙려제’는 도민의 관심이나 파급력이 큰 교육정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한 제도로, △의제 선정위원회의 공모 및 의제 선정, △정책 자문위원회 숙의 과정, △온라인 숙의 과정, △참여 토론회 등으로 운영됐다.

이번 참여 토론회는 ‘지금 바로 행동, 우리 아이들을 위한 강원 생태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을 의제로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담당 김희자 장학관의 기조발제와 정책 자문위원들의 지정토론,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조발제에서는 그동안 정책 자문위원회의 숙의 과정을 통하여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생태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세부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지정토론에서는 학생, 교사, 학부모 및 각 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정책숙려제 자문위원들이 참여하여 사회적 합의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교육청은 이번 온라인 참여 토론회 이후 집중 숙의를 거쳐 올해 연말까지 강원 생태 환경교육 활성화 실천 방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강삼영 기획조정관은 “이번 온라인 참여 토론회를 통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한 실천 가능한 생태환경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