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과학정보원,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개관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개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융합교육 체험시설, 과학·수학·SW 교육과정 지원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김대섭)은 10월 1일(금) 오전 10시,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개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는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운영하는 4층 규모의 신축 건물과 SW교육체험공간으로 구성된 체험시설이다.  새로 지은 4층 건물에는 △과학체험공간, △수학체험공간, △과학실험실을 구축하고, 기존에 있던 강원SW교육체험센터를 정비하여 SW교육체험공간으로 마련했다.

 김대섭 강원교육과학정보원장은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개관은 강원도의 과학・수학・정보교육의 진일보를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교과서로만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시대는 이미 막을 내렸다”며, “학생에게 의미있는 교육과정 지원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체험공간’은 첨단과학, 기초물리, 융합기계조립 등을 체험하고 실습하는 공간으로 이루어졌으며 ‘수학체험공간’은 각종 체험물이 설치된 체험공간과 수학강의실, 수학휴게실로 구성됐다. SW교육체험공간은 SW놀이터, 로봇코딩실, 드론코딩실, SW응용실로 각각 구성됐다. 각 체험공간은 9월 한 달간 시범운영 및 지속적인 자체 시연을 통해 미비점을 점검·보완했으며, 10월 5일(화) 신림중학교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체험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체험 공간별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한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학생 스스로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탐구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