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평창, 인제, 양구「 」배달앱 서비스 오픈(10.6)
홍천, 평창, 인제, 양구「 」배달앱 서비스 오픈(10.6)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시군 460여개 가맹점 모집 ⇨ 13개 운영 시군 3,300여개 가맹점 돌파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가 홍천, 평창, 양구, 인제 등 4개 지역에서 10월 6일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총 13개 시군으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된다.

이번에 오픈하는 4개 지역을 포함하면 총 13개 지역에서 「일단시켜」배달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운영시군) 원주, 강릉, 동해, 태백, 속초, 삼척,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정선, 양구, 인제

이번에 「일단시켜」서비스를 오픈하는 4개 지역에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시군별로 실정에 맞게 오픈 행사를 마련하고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에 대한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행사는 시군별로 진행되며, 각 시장․군수, 외식업중앙회 시군지부장, 시장상인회장 등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주문시연 및 주문챌린지, 거리캠페인 등을 통해「일단시켜」를 중점 홍보한다.

 

▸(인제) 10. 9.(토) 10:00 인제 정중앙휴게소 / 전단지 배부, 쿠폰이벤트 등

▸(평창) 10.12.(화) 14:00 봉평시장 / 주문시연, 주문챌린지, 거리홍보 등

▸(양구) 10.15.(금) 14:00 양구 5일장 / 앱 소개, 거리홍보 등

※ 홍천군은 개최여부 검토중. 상기일정은 코로나19 방역 및 시군 여건 등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한편, 강원도형 배달앱「일단시켜」는 9.30.기준, 13개 시군에서 3,300여개의 가맹점이 신청하고, 53천여 명의 소비자가 배달앱에 가입하는 등 가맹점과 소비자 가입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일단시켜」배달앱을 통해 총 8만 7천 여건 주문에 18억 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배달앱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강원도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일단시켜」불타는 할인쿠폰을 발행 중에 있으며, 매월 단위로「일단시켜」주문 TOP20인을 선정하여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지급하는 ‘착한소비 이벤트’와 정부에서 주관하는 외식활성화이벤트 등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10월 말 부터는 춘천, 철원, 화천, 고성, 양양군 등 나머지 5개 시군에 대해서도 가맹점을 집중적으로 모집하여 내년 1월 중에는 18개 시군 전체에서「일단시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가맹점 모집에 집중했다면 도 전역에서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내년부터는 메뉴사진 업데이트 등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스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일단시켜」뿐만 아니라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박광용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19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이 「일단시켜」를 통해 매출도 올리고 각종 수수료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일단시켜」홍보를 중점 추진하겠으며, 도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