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해양심층수Cheer-Up Ucc 공모전 개최
2021년 해양심층수Cheer-Up Ucc 공모전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강원도 고성군, 강원도가 주최하고 (재)해양심층수 고성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해양심층수 Cheer-Up Ucc공모전을 10월5일 부터 11월5일까지 응모접수한다.

해양심층수는 수심 200미터 아래의 청정 해양수자원으로,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깊은 물속에 있어 항상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8년부터 먹는 물을 비롯해 에너지,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 심층수를 활용하고 있으나, 아직 해양심층수의 효능과 가치에 대한 대중적 인식은 높지 않은 편이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주제는 해양심층수와 관련된 자유 주제로 특성 및 다양한 활용 가능성등을 구체화시킨 슬로건 및 형상화를 포함하며 광고/CF, 다큐, 드라마, 플래시, 에니메이션, 댄스, CM송 등 특별한 장르의 제한 없이 영상분량 30초에서 1분이내를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품 중 총 6편에 대하여 690만원의 상금을 전수할 계획으로 접수방법은 유튜브에 출품작 게시 후 이메일(vippark@hanmail.net)로 발송 접수하면 된다.

(재)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청정 해양수자원인 해양심층수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영상(UCC)들을 활용하여 국민들이 해양심층수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