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방산림청,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민참여 행사 연다
동부지방산림청,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민참여 행사 연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24일까지 대관령 국가숲길서 다양한 참여형 탄소중립 프로그램 운영

동부지방산림청은 오는 주말인 16일부터 24일까지 총 4회(16·17·23·24일)에 걸쳐 대관령 국가숲길 주요 구간에서 국민참여 탄소중립 산림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에게 탄소흡수원으로서의 산림의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산림사업의 탄소중립에 대한 기여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것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국민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체험 부스를 대관령 국가숲길 현장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퀴즈 풀기, 탄소중립 4행시 짓기, 숲길 클린(플로깅) 캠페인 등으로, 일반 국민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탄소중립과 산림의 역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1회차는 국립대관령치유의숲에서 숲길 걷기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인터넷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2·3·4회차는 대관령옛길 입구(17일), 대관령소나무숲 대통령쉼터(23일), 대관령숲길안내센터(24일)로 각각의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최재성 동부지방산림청장은 “10월 18일은 ‘산의 날’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의 가치와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을 더 쉽게 이해하고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국민들도 생활 속에서의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부지방산림청은 이번 달까지 관내 숲사랑청소년단 약 50명과 강릉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산림교육 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