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걸 의원, 정동진 도로확장 등 도로개선 지적
신재걸 의원, 정동진 도로확장 등 도로개선 지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당초예산편성 관련 주요업무보고
 

 강릉시의회는 19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최익순, 산업위원장 정규민) 별로 복지국, 건설교통국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김진용 의원은 복지정책과 소관 주요 업무보고에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사업 추진시 읍면지역의 1인가구는 주거 환경이 열악하고 가족,이웃과의 단절이 많은데 빠짐없이 실태조사 후 돌봄시스템과 연계해서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희주 의원은 복지정책과 소관 주요 업무보고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이용이 저조했지만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어르신들이 건강과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그 지역과 해당 경로당 이용 어르신의 특성에 부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전수조사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산업위원회 최선근 의원은 도시과 소관 주요 업무보고에서 국가기관의 수련원이 우리지역에 온다는 것은 지역경기에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이므로, 소방심신수련원 부지의 도시관리계획수립과 실시계획인가 등 행정적인 조치가 빨리 이뤄질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줄 것을 요구했다.

신재걸 의원은 도시과 소관 주요 업무보고에서 강릉시의 7번국도는 과거 정동진 해돋이로 몰렸던 연말연시 뿐만 아니라, 최근 늘어난 관광객들로 주말과 연휴에도 차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 도로확장 등 도로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