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성과 신뢰가 이뤄낸 동해시 망상 골프장 건립
가능성과 신뢰가 이뤄낸 동해시 망상 골프장 건립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상골프장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투자사업 : 골프장, 호텔, 리조트 등 관광 휴양시설 총사업비 : 4천억원(100% 민간투자) -

망상동 산97번지 일원 -

27홀 골프장, 호텔 300실, 리조트 250실 규모 -

 2년째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는 사회경제 구조를 비롯한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관광산업 역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 특히 동해시는 오래전부터 대표 관광지인 망상해변과 연계하는 체류형 관광산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시도 해왔으며 특히 골프장 건립 추진 과정에서 사업시행자의 포기 등 여러 이유로 번번이 무산됐다.

그랬던 동해시 내 골프장 조성사업이 ㈜더씨뷰의 참여로 망상골프장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동해시는 10. 21일(목) 오후 3시 동해시청 2층 회의실에서 심규언 동해시장과 신영자 (전)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신동호 (주)더씨뷰 대표이사, 최연국 우리은행 경기서부영업본부장을 비롯하여 관계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망상골프장 조성사업 업무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우주 강국의 꿈을 실은 첫 순수 국산 발사체 누리호가 잠시 후면 우주로 날아오르는 역사적인 뜻깊은 날 동해시 또한 관광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날이라고 의미를 부여하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심 시장은 오늘 '망상골프장 및 관광휴양시설 건립사업'이라는 긴 레이스의 출발선에 서 있다며 우주산업 불모지에서 누리호 발사의 꿈을 이룬 것처럼 이제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우리시 관광산업 발전의 새로운 꿈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길을 가야 하는 어려운 도전의 가능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에 적극성을 보여준 신영자 이사장에게 감사를 전했다.

신영자 (전)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신동호 (주)더씨뷰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이곳 동해시에 골프장 조성 사업을 흔쾌히 수락해준 동해시와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최선에 노력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처럼 이제까지 장년층이 주요 고객이었던 골프, 등산 등 야외레포츠 분야에 청년층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관련 산업이 확장되고 있는 작금 이번 동해망상골프장이 동해시의 관광 변화에 어느 정도 기여할지 기대가 크다.

동해시 또한 사업대상지인 망상동 산97번지 일원은 망상IC에서 4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골프 인구 증가 추세에 따라 최근 관광 트랜드 변화를 반영한 골프장이 조성되면 인근 경제자유구역의 투자 여건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골프장 부지는 동해시 망상동 산97번지 일원 1,830,000㎡의 부지에 27홀 규모의 골프장과 호텔·리조트 등 관련 시설을 100% 민간투자 방식으로 추진하며 오는 2024년까지 약 4천억 원이 투자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협약서에는 사업자의 역할인 사업 수행과 관련된 제반 비용 부담, 지역경제 활성화, 민원 발생 최소화 등의 내용과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 지원, 공공기반시설의 사용을 지원하는 동해시간의 상호 협약 내용을 담고 있다.

 ㈜더씨뷰는 이번 골프장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0월 12일 설립 됐으며, 롯데복지재단 신영자 전 이사장이 사내이사로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투자로 실행 성을 담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