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함께하는 올바른 식문화 체험「우리 쌀이 좋아요」
부모와 함께하는 올바른 식문화 체험「우리 쌀이 좋아요」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유아 565명 대상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로컬푸드 농산물 소비 확대 도모

평창군은 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하여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을 실시, 균형 잡힌 식습관이 일상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고자 부모와 함께하는 올바른 식문화 체험 「우리 쌀이 좋아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26개소, 5~7세 유아 565명을 대상으로 “우리 쌀이 좋아요”라는 주제로 먹거리 생산과 가공 과정의 이해,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 등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배포하고, 학습지도안, 그림카드, 쌀(촉감놀이용)의 교구 3종으로 1차 비대면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각 가정으로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가 제공되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들어보는 2차 체험교육을 추진한다.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는 쌀 1kg, 현미쌀 1kg, 수수쌀 250g로 구성되며 사업추진을 위해 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 활동가들이 꾸러미 키트를 제작·배송하고 아이들 하원 시 부모가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용하 유통산업과장은“부모와 함께하는 올바른 식문화 체험을 통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식생활 교육을 함으로써 농업과 환경의 소중함을 쉽게 깨닫고, 부모와 함께하는 요리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섭취로 이어지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를 통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한 로컬푸드 먹거리를 홍보하고, 올바른 식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올바른 식생활교육 확산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