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1 강원여성 일자리·한마당” 개최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1 강원여성 일자리·한마당”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8개 지역이 함께 연계하여 여성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구인기업과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2021 강원여성 일자리·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일자리 시장이 경직되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일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함으로써 취업에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일자리 박람회에서 관내 8개 기업체에서 참여해 주셨으며 경력단절 여성 및 취업·창업에 관심 있는 약 50명의 여성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온라인에서는 여성채용 희망기업과 역량 있는 여성 구직자를 연결하고, 자기소개서작성법, 취.창업 정보 제공 및 체험, 창업 적성검사 등을 실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찾아가는 취업 창구를 운영하고 부대행사로는 프리마켓, 취업타로, 메이크업 시연, 증명사진촬영 등 알차고 다채로운 내용을 담아 진행했다.

2021 강원여성 일자리 ·이야기 한마당 개최로 일자리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자신감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있는 미취업 여성, 육아나 가사문제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금후자센터장은 코로나19, 경제위축 등 여러 가지로 힘든 이시기에 많은 여성들이 희망하고 원하는 일을 찾고 그 경력을 계속 이어감으로서 앞으로의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경력유지, 경제활동 참여확대로 이어질 수 있게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