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2021 재난대응 안전훈국훈련 실시
한국남부발전, 2021 재난대응 안전훈국훈련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및 비대면 화상토론훈련 실시 -

삼척시청 등 17개 유관기관과 합동훈련으로 공조체계 강화 -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은 21일 강원도 삼척빛드림본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삼척시청, 삼척소방서, 23경비여단 등 民·官·公·軍 17개 기관과 합동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2015년도부터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322개 기관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및 비대면 토론훈련으로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미확인 무인정찰기 옥내저탄장 충돌로 폭발·화재 발생 ▲중앙제어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 화재확산으로 인한 산불발생 등 실제 일어날 수 있는 복합재난상황을 가정하여 대면 및 비대면 화상토론훈련으로 진행됐다.

 토론훈련은 상황대처능력과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주안점을 뒀으며, 특히 재난상황에서 발생가능한 현실적 문제해결에 집중하여 훈련의 실효성을 극대화 했다.

남부발전은 ▲ 매달 경영진 현장안전경영을 통한 안전최우선 경영 실천의지 전파 ▲ ESS화재 등 다양한 시나리오 기반 훈련 실시 ▲ 전문기관 용역을 통한 ‘감염병 비상관리체계 재정립’과 백서발간 등을 통해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우리는 예측이 불가능한 재난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 유지와 상호 소통을 통해 발전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재난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