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아웃리치 나서
봉화군,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아웃리치 나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기관 참여해 봉화가장 프리마켓 행사장서 리플렛, 홍보물 배부

봉화군에서는 10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아웃리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주최하여 봉화경찰서, 봉화교육지원청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봉화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연계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아웃리치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봉화가장프리마켓 행사와 함께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개(리플렛) 및 홍보물도 함께 배부했다.

이번 아웃리치를 통해 발굴된 청소년들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교육지원, 상담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과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을 받게될 예정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합동아웃리치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이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보여주는 만큼 학교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T.054-674-1318)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