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 사전기획 관련 워크숍 개최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 사전기획 관련 워크숍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기획용역 우수사례 공유, 그룹 토의 등으로 우리도만의 방향 찾아

강원도교육청은 2일(화) 오전 11시,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2021~2022년 추진 대상학교 및 교육청 담당자, 사전기획가 등 99명을 대상으로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 사전 기획 관련 워크숍을 개최했다.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 사전기획이란 설계 시작 이전에 대상학교만의 공간혁신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구성원들의 요구를 구체화하여 설계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침을 마련하는 단계이다. 이번 워크숍은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 사전기획 단계에서 대상학교의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방향 공유 및 의견수렴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아키에듀건축연구소 권현정 대표의 강의로 사전기획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며, 한국오픈스페이스센터 홍정우 대표의 진행으로 사전기획가 5인이 하나의 그룹이 되어, 건축사들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우리도만의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 방향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현재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로 선정된 개축 24동, 리모델링 16동 총 40동에 대하여 사전기획 용역을 추진중이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도내 40년 이상 노후교사 92동을 개축 또는 리모델링하여 미래학교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용석태 시설과장은 “그린스마트 감성 미래학교는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을 만들고, 사용자 중심의 미래형 학교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전기획이 추진됨에 따라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사업의 방향성과 취지를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