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청렴한 대학문화 정착을 위한 ‘학생 청렴실천 서약식’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청렴한 대학문화 정착을 위한 ‘학생 청렴실천 서약식’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덕수)는 2일 이덕수 학장과 주요 보직자, 총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소통 간담회 및 학생 청렴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학생회 회장(춘천캠퍼스 전기과 1학년 김태구)은 학생 대표로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법과 규정 준수 △부정한 청탁·알선과 금품수수의 근절 △공정하고 성실한 학업 수행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청렴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간담회에서는 또한 대학 내 부패요소 및 청렴실천방안 등을 논의하고 이를 전파하는 효율적인 방법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덕수 학장은 “학생들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기술인재”라며 “예비사회인으로서 늘 청렴한 자세로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춘천캠퍼스는 최근 온라인 청렴퀴즈대회, 청렴봉사활동,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식권 등 다양한 청렴활동을 전개하여 청렴의식 강화와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인 전문기술과정과 하이테크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대학 휴학생도 지원이 가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11월 8일부터는 2년제 학위과정 수시2차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