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알루미늄, ASI 인증 취득
울산알루미늄, ASI 인증 취득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증 기관 ASI를 통해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제품 공급

책임 있는 생산 및 관리 검증

울산알루미늄은 비영리 인증 기관 ASI (Aluminum Stewardship Initiative)에서 실행 표준(Performance Standard)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울산알루미늄은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와 일본 3대 철강 회사이자 알루미늄 및 구리 제품 공급사인 고베 제강의 합작 법인이다. 2017년 10월 출범해 자동차, 건축재 및 전기 전자 제품용 압연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알루미늄 압연 기업이다.

이번 인증으로 울산알루미늄은 공인을 취득한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에 대해 아시아 고객들 사이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이번 취득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울산알루미늄의 폭넓은 노력을 보여주면서, 순환 경제의 이점을 살리고 비즈니스, 산업 및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저탄소의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

울산알루미늄 제리 퀵(Jerry Quick) 사장은 “우리가 ASI 실행 표준 인정을 받아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성과는 우리가 고객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저탄소 알루미늄 제품과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알루미늄은 올해 실행 표준 인증에 이어 2022년 말까지 ASI의 원자재 이력 및 추적 관리 표준(Chain of Custody) 인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ASI 실행 표준은 인증 기업들의 책임 있는 생산 과정을 보증하며 이를 위한 환경·사회·지배 구조의 원칙 및 기준을 정의하고 있다. ASI 원자재 이력 및 추적 관리 표준(Chain of Custody)은 책임 있는 생산뿐만 아니라, 가치 사슬에 따라 조달 및 자재 관리 등의 영역에서 실행 표준을 보완한다.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와 일본 3대 철강 회사이자 알루미늄 및 구리 제품 공급사인 고베 제강의 합작법인으로 2017년 10월 출범한 울산알루미늄은 자동차, 음료수 캔, 산업재와 라이트 게이지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알루미늄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는 선도적인 알루미늄 압연 제품 생산 기업이다. 고부가가치 제품과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전 세계 고객에게 공급하는 것에 가장 가치를 두고, 알루미늄 소재 산업에서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SI는 다자간, 글로벌, 비영리, 표준 설정 및 인증 기관이다. 전체 가치 사슬 접근 방식에 따라 알루미늄의 책임 있는 생산, 조달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ASI는 2017년 12월 실행 표준(Performance Standard)과 원자재 이력 및 추적 관리 표준(Chain of Custody Standard)을 도입했다. ASI의 170개가 넘는 회원에는 관련 업계 및 협회뿐만 아니라 보크사이트 채굴, 알루미늄 정제, 알루미늄 제련, 반제품 생산, 제품 및 부품 생산과 자동차, 건설, 포장재 등 소비자 및 상업용 제품 생산 업체들과 관련 지지 단체들이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