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현장점검
양구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현장점검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치자연휴양림, 제대군인마을, 청소년에듀센터,

수근수근복합커뮤니티센터 및 가족센터 등 방문
수근수근복합커뮤니티센터
수근수근복합커뮤니티센터

 양구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은 10일 오후 공약사업 추진 현장을 방문해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공약사업 현장점검은 민선7기 공약의 이행현황을 확인함으로써 공약 이행 평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실시된다.

이날 공약이행평가단은 사업장은 광치자연휴양림 확장 및 시설개선 사업과 제대군인마을 조성사업, 수근수근복합커뮤니티센터 및 가족센터 조성사업, 청소년에듀센터 조성사업 등 방문했다.

광치자연휴양림 확장 및 시설개선 사업은 국비 5억3천만 원 등 총 9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산림휴양관과 숲속의집, 숲속카페 등의 리모델링, 바비큐장과 쓰레기 분리수거장, 숲속의집 다락방 등 신설, 주차장 확장과 사면 정리, 백토길 조성, 무장애나눔길 0.8㎞ 조성 등을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완료됐으며, 공약이행평가단은 완료된 시설들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전역장병 정착 지원을 위한 제대군인마을 조성사업은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양구읍 정림리와 국토정중앙면 구암리 등 2곳에 추진되는 사업으로, 정림리 부지는 10필지, 구암리 부지는 11필지이다.

구암리 부지의 기반시설 조성공사는 지난달 하순 준공됐으며, 정림리 부지의 기반시설 조성공사는 12월 중에 준공될 예정이다.

수근수근복합커뮤니티센터 및 가족센터 조성사업은 양구읍 정림리에 복합커뮤니티센터와 가족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모든 연령대의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가족센터는 육아공백 해소를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로 조성된다.

수군수군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특수상황지역 개발 사업에 선정돼 국비 80억 원 등 총 100억 원의 사업비가 확보됐고, 가족센터 건립 사업은 지난해 9월 국무조정실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1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국비 15억 원 등 총 30억 원의 사업비가 확보됐다.

이 사업은 현재 실시설계 용역 중이며, 내년에 착공해 2023년 준공될 예정이다.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에듀센터 조성사업은 국비 2억 원 등 총 5억2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양구군 청소년수련관 2층을 리모델링해 강의실 4개소, 스터디 카페, 그룹스터디 룸, 교육기자재실, 사무실, 휴게 공간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청소년에듀센터는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3월 개관했으며, 현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민선7기 공약사항 이행에 대한 평가를 통해 군민과의 약속을 실현하고, 군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군청의 사무관급 공무원 5명과 각 읍면의 주민자치위원 등 20명 구성된 양구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은 올 2월 15일 출범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7기 임기가 끝날 때까지 공약 이행에 대한 평가 업무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