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 강원도 교사, 학생 출품작 화제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 강원도 교사, 학생 출품작 화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1점, 특상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 9점 등 출품한 16점 모두 수상”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김대섭)은 11일(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에 학생부 13작품, 교원부 3작품을 출품하여 생물 부문과 산업 및 에너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교원부 생물 부문에서 ‘바이오차를 활용한 친환경 수경재배 효율에 관한 연구(어론초 교사 이현미, 상승초 교사 심선옥)’ 작품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상은 학생부 산업 및 에너지 부문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은 콩비지, 베지 버거로 미래산업의 주연이 되다!(황지초 4학년 김규영, 5학년 노현희, 백서연) ’작품과 , 교원부 지구 및 환경 부문의 ‘탄소중립(Net-Zero)시대, 이끼를 통한 탄소발자국 지우기 효과성 연구(춘천교육대학교부설초 교사 홍은미)’ 작품이 수상했다.

또한 △강원과학고 2학년 김우혁, 신윤섭, 황지현 학생의 “수직 낙하하는 물줄기의 겹침 구간에 대한 연구”, △강원과학고 2학년 김준혁, 임주원 학생의 “NP-hard 유한체 다항식 복구 문제를 이용한 암호 설계”, △강원과학고 2학년 유선호 학생의 “단발성 대화 데이터 기반의 다중 감정 분석 모델 구출”, △기린초 교사 김소영, 기린(진동)초 교사 이상현의 “호두 껍데기(내피)를 활용한 친환경 합성목재 개발 연구” 작품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밖에도, 학생부 장려상 9점 등 올해 출품한 16점 모두 입상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김대섭 원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학생들과 교원이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찾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과학적 태도를 높이고, 교원의 연구활동을 장려하여 과학의 생활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품에 대한 시상식은 12월 1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