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소년드림꾸러미 ESD 문화탐방 운영
평창군, 청소년드림꾸러미 ESD 문화탐방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는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간 관내 중고생 15명을 대상으로 제주생태교육연구소 등 제주 일대 “2021년 청소년 드림꾸러미사업 ESD 문화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문화탐방은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글로벌한 시각에서 해결하고자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이 실천하는 청소년 주도활동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제주 자연·생태 탐방과 환경·자연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 주도 활동 “우리가 만드는 자연생태 지도” 평창 가이드북을 만들고자 하며, 제주의 다양한 지역을 탐방하여 내 고장과 다른 자연생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 마련과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주도적 활동이 가능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탐방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에 참가하는 청소년은 지난 5월 심층 면접을 통하여 15명을 선발하였으며, 관내 5개 중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됐다.

김순란 가족복지과장은 “청소년 드림꾸러미 ESD 문화탐방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이 자연・생태 활동을 진행하며, 지속가능 발전 교육을 통한 국제사회의 목표 탐구와 제주의 다양한 문화・자연들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창군 청소년들이 주도활동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군민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