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버스완전공영제 “와와버스”이용객 서비스 질 높인다.
정선군, 버스완전공영제 “와와버스”이용객 서비스 질 높인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내륙권 최초로 버스완전공영제를 시행해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와와버스 이용객들의 교통복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와와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영버스 운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북평면 파크로쉬 리조트에서 “2021년 정선 공영버스 공무원 CS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선 공영버스 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대주민 교통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CS 친절교육은 22일 최승준 정선군수의 버스공영제의 도입 배경을 비롯해 추진성과, 향후 추진계획 등 정선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시책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날 최승준 정선군수는 버스완전공영제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버스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서비스 제공은 물론 와와버스가 문화와 관광, 경제, 복지를 접목한 앞서나가는 교통복지 행정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공영버스 운영 공무원들의 희망사항을 담은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친절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즐거운 조직문화 만들기, 교통안전교육, 직장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기 위한 사상체질로 건강하고 소통하라, 숙암 명상 등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계기 마련과 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군은 현재 간선과 읍·면 지선 총 75개 공영버스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와와버스 이용객들의 교통복지 실현과 교통약자 편의 증진을 위해 전기버스 신규 3대 추가 배치와 스마트 버스 승강장 등을 새롭게 확충한다.

또한 와와버스 이용률이 가장 높은 정선농협 앞 승강장을 쾌적한 환경속에서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냉난방기와 온열의자, LED광고판 등을 갖춘 스마트 버스 승강장을 새롭게 설치하고 버스시간표 멀티상황판과 버스정류장도 함께 정비에 나선다.

한편,정선군 공영버스(와와버스)는 65세이상 어르신과 초·중·고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주민과 관광객도 1,000원만 내면 정선군 관내를 어디든 와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영환 안전과장은 정선군 공영버스 직원들의 친절 및 안전교육을 통해 와와버스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친절서비스 증진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