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도시 태백의 아름다운 자작나무 숲
겨울 도시 태백의 아름다운 자작나무 숲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태백 자작나무’ 사진 공모전 개최
사미마을
사미마을

태백시는 내달 20일까지 ‘태백 자작나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직접 찍은 태백의 아름다운 자작나무 명소를 공유하며, 겨울이 아름다운 태백과 순백의 자작나무를 통해 새로운 ‘태백의 겨울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사진 공모전은 ‘태백에서 촬영한 자작나무를 소재’로 한 작품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나, 촬영한 지 2년 이상 지난 오래된 사진, 타공모전 출품작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출품조건은 1인당 2점 이내의 고화질 사진이며 컬러, 원본사진 가장 긴 변이 3,000px 이상, 5MB, 파일형식은 JPG 또는 JPEG 이다.

응모 방법은 내달 20일까지 담당자 메일(toloogee@korea.kr)로 출품 사진과 함께 제출서류를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 내용은 최우수 1명(50만 원, 태백한우세트), 우수 1명(30만 원, 태백한우세트), 장려 1명(20만 원, 태백한우세트), 입선 7명(5만 원, 탄탄페이)으로 공모 결과는 내달 24일 태백시 공식 SNS에서 발표되며,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겨울의 흰 눈과 태백산 그리고 자작나무 숲을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어 ‘겨울 도시 태백’ 도시브랜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의 자작나무 명소는 4개소로 지지리골(태백시 황지동 733-2), 구와우마을(태백시 황지동 산173-1), 상사미마을 권춘섭 집 앞 승강장(태백시 상사미동 385), 태백산악관광지 자작나무 하늘길(태백시 창죽동 9-480일원)이 있다.

태백산악관광
태백산악관광
구와우자작나무
구와우자작나무
지지리골
지지리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