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 21년 하반기 쉼터 프로그램(혜윰6기) 수료식 개최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 21년 하반기 쉼터 프로그램(혜윰6기) 수료식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장재석)는 2021년 ‘하반기 쉼터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매안심센터 쉼터프로그램 “혜윰6기”는 치매예방, 치매증상 악화방지뿐만 아니라 사회적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신체활동, 인지활동, 일상생활활동, 취미활동, 사회참여활동으로 구성된 전문적 인지자극 프로그램으로,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평창군치매안심센터와 대관령보건지소(분소)에서 각각 주2회 3시간 동안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진부면의 한 어르신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날만 기다리며 하루하루가 행복했고, 어렸을 적에 못한 공부를 이제야 하니 참 재밌다. 기억이 깜빡깜빡해서 생활에서 실수가 많아져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고 답답했는데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쉼터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더 많은 대상자분들이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 및 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22년에도 평창군내에 거주하며, 치매진단을 받았으나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위내용과 같은 사업을 다시 운영할 예정으로, 프로그램 신청을 원할 시 유선(033-330-4900~12)또는 방문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