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겨울철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영월군 겨울철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오는 12월 25일(금)까지 2021년 겨울철 야영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야영장 내 화재, 질식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겨울철을 대비, 야영장의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통해 이용객 안전을 강화하고자 우리군은 야영장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아울러 지역 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야영장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 준수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군은 비교적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글램핑 또는 트레일러 시설 운영 업체수의 50% 내외, 글램핑 또는 트레일러 시설이 없는 업체는 10% 내외로 점검대상을 선정, 야영장 내 화재예방·대응 체계를 확인하고,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고 관내 등록야영장 점검 외에 미등록야영장에 대한 점검도 실시하여 이용객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한다.

점검은 관광, 재난, 위생 등 관계기관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진행하며, 현장점검 시 위반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고, 사안이 중대할 경우 행정처분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미등록 불법야영장에 대해서는 안전 미비 사항에 대해 현지 시정하도록 하고, 야영장 등록 안내 및 필요시 고발 조치를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지적사항에 대한 후속조치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안전한 캠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