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섬서성교육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강원도교육청–섬서성교육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活到老,学到老, 拥有朋友,如同拥有另一个世界”

살아있는 동안은 배움을 계속하다,

친구를 얻는 것은 새로운 세계를 하나 더 얻는 것과 같다.

강원국제교육원(원장 이경애)은 23일(화), 한·중 국제교육교류 20주년을 기념하여 온라인 국제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강원도교육청은 중국 섬서성교육청과 지난 2000년도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최초협약을 체결하여 교사및 학생 교류를 20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국제교육교류로 방법을 변경하여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섬서성교육청 주관으로 화상 채팅 프로그램(VooV Meeting)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중국 교육부 국제교류협력부, 주중 한국대사관, 시안 주재 한국 총영사관, 섬서성 교육청장, 강원도 교육감, 강원국제교육원장 등이 참석하여 20주년 교류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또한 강원도교육청과 섬서성교육청간 20년간 교류에 참여했던 양국의 교장, 교사와 학생 대표가 각각 소감을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했다.

 강원국제교육원은 이번 좌담회를 계기로 2021년이 강원도와 섬서성 간 교류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뜻깊은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애 강원국제교육원장은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양국의 청소년들과 선생님들이 문화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고 전 지구적 발전을 위하여 협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과 더 나아가 세계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강원도교육청과 섬서성교육청의 교육 교류가 함께 더 좋은 공동체를 꿈꾸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그동안 양국간 교류의 의미를 돌아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강원국제교육원은 올해부터 도내 모든 국제교육교류사업을 주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