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주민(주)·우리주민(주), 우리 동네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진행
신동주민(주)·우리주민(주), 우리 동네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진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신동주민(주)(대표 김진규)는 우리주민(주)(대표 김진복)와 함께 신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25일 신동읍 복지회관에서 “우리 동네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정성이 가득담김 김장김치 152박스(박스당 5kg)를 만들었으며, 신동주민(주)에서는 5백만원을 지원하여 김장김치를 담그는 재료비로 사용하였고, 김장김치를 담그기 위해 우리주민(주) 직원으로 구성된 ‘우리함께나눔봉사단’에서 25명의 단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신동주민(주) 김진규 대표는 이날 자리에서 “이 행사를 하기 전에도 신동읍에서 연탄지원봉사를 꾸준히 해왔지만, 최근 김장김치를 담그는 데 어려움이 있는 가구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렇게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신동읍을 기반으로 하고있는 만큼, 앞으로도 신동읍민을 위해 우리들이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나 함께하겠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신동주민(주)와 우리주민(주)는 강원랜드협력기업으로서, 각각 2003년과 2006년에 설립되어 지역민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기를 활성화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는 향토기업이며, 특히 신동주민(주) 김진규 대표는 신동읍번영회장과 함백중·고총동문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신동읍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또한 우리주민(주) 김진복 대표는 현재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와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며 정선군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신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상범) 위원들과 신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문창진) 마을담당공무원을 통해 신동읍 독거어르신 등 김치가 필요한 가구와 각 마을 경로당에 직접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