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도시와 강릉음식문화에 대한 발전방향 모색
창의도시와 강릉음식문화에 대한 발전방향 모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유네스코 창의도시와 강릉 음식&문화 포럼 개최-

강릉시는 26일(금) 오후 4시 씨마크 아산트리움 하늘홀에서 강릉의 음식, 문화 전문가들이 함께하는‘2021 유네스코 창의도시와 강릉 음식&문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강릉시가 추진하고 있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과 그 중 음식분야를 선택해서 진행하는 것을 지역사회에 공론화하는 첫 번째 무대라는 의미가 있다.

창의도시와 강릉음식문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 강원대 한건수 교수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가톨릭관동대 윤덕인 교수, 김은숙 강릉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각각 음식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지금종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김문란 강릉단오제위원회 사무국장, 정운성 강릉문화원 팀장, 최근영 엄지네 꼬막집 대표, 최근표 강원도립대 교수와 함께 유네스코 창의도시와 문화다양성, 강릉 음식문화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강릉 음식문화라는 넓은 분야를 세부적으로 나눠 분야별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여 음식(미식)문화라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분야를 탐구해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음식을 포함한 문화의 힘을 길러 강릉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유네스코의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위해 많은 시민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