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박물관’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온라인 전시회
‘찾아가는 박물관’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온라인 전시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사립박물관미술관협의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맞게 어디서든 쉽게 접속하여 강릉시의 박물관 및 미술관을 관람할 수 있는 언택트 온라인 전시를 25일부터 시작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해마다 진행해왔던 강릉사립박물관미술관협의회의 ‘VIVA VIVA MUSEUM’의 행사를 COVID-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행사에서 온라인으로 바꾸어 ‘찾아가는 박물관’이라는 주제로 강릉시민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강릉의 박물관을 마치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3D 전시회장을 만들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강릉커피박물관 / 환희컵박물관 / 에디슨사이언스박물관 / 정동진시간박물관 / 참소리박물관 / 손성목영화박물관 / 장길환미술관 등 강릉시의 7개의 미술관과 박물관의 105점의 작품이 언택트 온라인 전시회로 전시를 한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25일부터 6개월간 전시될 예정이며 접속은 ‘http://14.63.164.228/vr/2021/vivamuseum/index.htm’로 접속이 가능하하다. 또 앞으로 강릉시청 공지사항이나 강릉문화원의 홈페이를 통해서도 접속하게 될 예정이다.

관람을 무료이며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하여 접속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최금정 협의회장은 "강릉시 박물관과 미술관의 우수한 전시품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쉽게 관람할 수 있게 만들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